안산대학교 학생상담센터 신입생 친밀감 향상 프로그램 성료
2024.3.14. ~ 2024.3.29.
안녕하세요. 안산대학교에 입학한 학과 신입생들의 친밀감 향상과 학교 적응을 목적으로
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!
신입생끼리 여러 친구와 친해질 수 있도록 팀을 구성하여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!
참여한 학생들은 어색했던 친구와 친해지는 계기가 되기도 하였고,
학업에 스트레스를 벗어나 많이 웃을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!
학생상담센터는 학생들의 만족스러운 대학생활을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!
마음의 쉼터가 필요하다면 안산대학교 학생상담센터로 찾아주세요 ♡
안산대학교(총장 윤동열) 학생상담센터는 3월 14일부터 3월 29일까지 집단상담 프로그램으로 두드림(신입생 친밀감 향상)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.
두드림(신입생 친밀감 향상) 프로그램은 '대학생활과 진로 탐색' 교과목 내 학생상담센터 프로그램으로 안산대학교에 입학한 학과 신입생들의 학교 및 학과 적응, 학과 친구들과의 친밀감 향상을 목적으로 진행됐다.
프로그램은 23개 학과 1,103명이 참여하였으며, 참여한 학과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여러 친구와 친해질 수 있도록 팀을 구성하고 ▲소통 능력 ▲화합 능력 ▲표현력 ▲순발력 ▲추리력 ▲기억력 등의 활동으로 구성됐다.
참여한 학생들은 "평소에 잘 몰랐던 동기들을 알 수 있었고 지친 학교생활에서 벗어나 잠시 웃을 수 있었다.", "어색했던 친구들의 매력을 알게 되고 친해진 친구와는 더욱 친해질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."고 소감을 말했다.
안산대학교 학생상담센터 박훈희 센터장은 "신입생들의 학과 동기 간 친밀감 향상, 대학 생활 적응등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되었으며, 학생상담센터가 학생의 만족스러운 대학생활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는 인식을 심어주는 기회가 되었다."라고 말했다.